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부정 행위 조작)

부제: 끝까지 간다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고대하고 있을 겁니다. 저 또한 열심히는 아니지만 주 1회 정도를 많은 시간을 들여서 포스팅을 하나씩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우선 승인이 나야 뭐 신나게 글로 쓰고 포스팅도 많이 하고 할 텐데 계속 승인이 안 나서 이렇게 제 이야기를 또 해볼까 합니다. 제 이야기를 살펴보면서 반면교사 삼아 똑같은 일을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작성되었으니 참고하시고 나중에 블로그 운영과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제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뒤적뒤적 찾아보면 디지털노마드의 영상을 접하면서 이 분야에 관심이 가게 되었습니다. 포스팅 글에 붙는 광고로 수입을 얻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면서 우선 시작해 보자는 마음으로 블로그 개설부터 시도하였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말로는 우선 이런 분야가 있다고 말해주면 100명 중에 시도하는 사람은 20명 정도, 또 그중에서 제대로 운영하는 사람은 5명 이하라고 하니 생각보다 사람들이 솔깃해서 유튜브 영상이나 포스팅 글을 접하긴 하지만 막상 시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도전이나 시도도 하지 않는 사람이 되지 마시고 직접 시도하고 실천하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시 제 이야기로 들어와서 블로그를 인터넷 포스팅 글과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우선 개설을 시도합니다. 개설을 하다 보니 설명이 좀 더 자세히 나와있고 내용이 정리되어 있는 무언가의 필요함을 느껴서 애드센스 마케팅 관련된 도서를 2권 골라서 구입하게 됩니다. 무엇인가에 관심이 생기면 책을 구입하는 편이라서 탐독을 시작합니다.

 

  작가는 책을 만들기 위해서 엄청난 집필과 퇴고, 수정, 반복 등을 계속적으로 했다는 생각을 하기에 정돈된 내용이 책 속에 있다라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정독하며 따라 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합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개설을 하면 초기에 환영합니다라는 샘플 글이 있는데 이것을 신경 안 쓰고 그냥 삭제하고 맙니다. 또 글을 쓰다가 잘 쓰려는 마음에 다시 삭제를 2번 더하고 말죠. 그런데 여기서 이 행동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포스팅 글에 자동 광고가 붙는데 아무 생각 없이 삭제해서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이라는 승인 거절의 원인을 여기서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포스팅 글이 삭제되지 않도록 유의했어야 했는데 신경을 안 쓰고 삭제해 버려 애드센스 바로 승인의 길과 멀어지게 된 것이죠. 그러면서 오기가 발동합니다. 난 나름대로 열심히 썼고 글도 어느 정도 있고 사진도 넣고 잘 했는데 왜 안되냐고 화를 나면서 인터넷을 뒤적거리며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이란 문제 해결 방법을 나름의 뇌피셜로 알아냅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라진 포스팅 글에 자동 광고가 붙지 않도록 사이트 삭제 요청을 하고 설정을 완료합니다. 그런 다음 1~2주 없이 바로 승인 요청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포럼 등 인터넷에 떠도는 말로는 바로 승인은 지양하라는 의견이 상당히 많으니 바로 승인하지 않길 바랍니다. 어리석게도 전 바로 승인 요청을 해봅니다. 그랬더니 2주가 안돼서 토요일 아침에 구글 메일이 날아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다는 그런 메시지였습니다. 다시 낙방하며 상심한 마음을 달래며 인터넷을 찾아보면 코로나 기간에도 승인이 난 사람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그날 다시 승인 요청을 합니다. 오전 10시쯤에 승인 요청을 했는데 엄청 빠르게 오더군요. 아마도 구글봇이 활동했는지 그냥 저녁 한 8시쯤에 메일이 다시 왔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메시지 결과는 역시 코로나19로 우리는 검토해 줄 수가 없다. 미안하다. 이해해라 라는 식이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한 가지 카테로그를 3개로 늘리고 작성한 글도 한 카테로그에 3개 이상은 작성하여 다시 신청합니다. 이때도 평소 조회수는 일평균 200 정도는 나왔습니다. 조회수로 제 글을 분석해 보면 주말에는 사람들이 덜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말엔 100 이하였습니다. 그리고 40여 개 정도 포스팅 글에서 34개 정도는 한 분야에 관한 글을 작성하고 6개 정도는 정말 키워드를 검색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키워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정말 키워드를 잡고 글을 쓰는 것이 조회수를 높이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아무 생각 없이 글을 올릴 땐 한 자릿수였는데 월별 검색량은 많고 월별 블로그 발행수가 적은 키워드로 목표를 삼아서 한 글에 4~5시간 투자에서 정성들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남들이 보면 별 거 아닐 수도 있지만 역시 처음 작성하는 사람들은 글을 작성하는데 많은 시간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포럼에서도 처음엔 작성 시간이 느리고 나중에는 자동화를 계속 노력해서 작성 시간이 1시간 이내에 쓰도록 노력해서 1일 1포스팅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게 제가 성격상 그리고 능력상 안됐습니다. 다. 아무튼 난 내 방식대로 글을 그렇게 몇 개 키워드 잡고 쓴 글이 조회수를 높이는데 효자 역할을 한 건 사실입니다. 앞으로도 키워드를 잡고 조회수를 써야 할 텐데 그보다 먼저 애드센스 승인이 나야 신나게 글을 작성할 텐데 아쉽습니다. 아무튼 다시 이야기로 들어와서 카테로그에 3개 이상 나눠놓고 다시 재승인 신청을 해봅니다.

 

그랬더니 이번엔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로 부정 행위 조장이라는 메시지가 눈에 딱 들어왔습니다. 내가 무슨 부정행위를 조장했다고 화를 내면서도 다시 마음을 잡고 문제 원인이 무엇일까에 초점을 맞추며 인터넷을 뒤적거리며 블로그 포럼을 기웃거리며 머릿속으로 다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부정 행위 조장

 

부정 행위 조장의 내용을 살펴보면

1. 다른 사람을 호도하는 콘텐츠

2. 해킹 또는 크래킹을 홍보 콘텐츠

3. 소프트웨어, 서버, 웹사이트 무단 변경 지침 또는 장비 제공하는 콘텐츠

4. 소프트웨어, 서버, 웹사이트 무단 액세스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콘텐츠

 

해결 방법, 포스팅 중 유튜브 동영상다운받는법 글 삭제(이런 글 있으면 삭제 필요)


 

 

  받을 메시지를 여러 번 곱씹으며 생각건대 제가 작성한 글 중에서 유튜브 동영상다운받는 법이라는 포스팅 글이 있었습니다. 이 글이 아마도 4번에 해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머릿 속에 팍 들었습니다. 무단으로 동영상 다운받는, 즉 무단 액세스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스쳐갔습니다. 그래서 해당 글을 수정해서 지금의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우선 저의 뇌피셜로 해결방법을 찾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으며, 이제 충분하게 2주를 기다린 후에 재신청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2주 기간 동안에도 주 1번 이상 글을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다시 찾아주셔서 애드센스 승인이 났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될 때까지 해서 애드센스 부정 행위 조장을 탈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여러분도 잘 준비하셔서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를 기원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애드센스 승인 거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