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은 코로나 19로 가정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요즘 학생들의 체중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면 몸무게와 함께 키 성장에도 관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인터넷으로 자료를 찾아보면 많은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데 이 자료가 최신 자료인지 혹은 정확한 자료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등 4학년 평균키와 평균몸무게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난 후에는 초등 4학년 평균키와 평균몸무게에 대해서 제대로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초등 4학년 평균키

 

초등 4학년 평균키 알아보기

   초등학교 4학년은 신체적인 측면이나 학습적인 측면에서 개인차가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또한 자아개념이 발달하는 시기라서 지도하기 어려운 시기입니다. 또한 신체적으로 성숙한 여자 아이들은 신체적인 변화가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남자아이들에 따라서는 성장통을 겪는 학생들도 발생합니다. 발목이나 무릎의 성장통을 앓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외모에 신경 쓰고 이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시기이므로 겉모습과 함께 내면의 아름다움도 함께 가꾸고 나가도록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초등 4학년 평균키는 어떻게 될까요? 자료를 통해서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2019년 교육부에서 2018년도 자료를 분석하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일명 학생 건강상태 표본 통계 자료입니다. 이 자료에 근거하여 초등 4학년 학생들의 평균키와 평균몸무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등 4학년 평균키를 자극할 수 있는 운동

 

2019년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 

 

  초등 4학년 남자 평균키는 139.7cm이고, 초등 5학년 여자 평균키는 139.1cm 입니다. 초등 4학년 남자 평균키보다 초등 4학년 여자 평균키가 0.6cm 정도 더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2018년 학생 건강상태 표본통계 자료(교육부)

 

  또한 평균몸무게를 살펴보면, 초등 4학년 남자 평균몸무게는 38.0kg이고, 초등 4학년 여자 평균몸무게는 35.3kg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자 아이보다 남자아이가 2.7kg 정도 더 무거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2018년 학생 건강상태 표본통계 자료(교육부)

 

초등 4학년 평균키와 평균몸무게

 

 

 

 

정리하자면,

초등 4학년 평균키

  1. 남자: 139.7cm

  2. 여자: 139.1cm

 

초등 4학년 평균몸무게

  1. 남자: 38.0kg

  2. 여자: 35.3kg


  지금까지 초등 4학년 평균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체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며, 학생들 간의 개인차가 발생하는 시기이므로 관심을 가져주고 성장에 대한 스트레스보다는 균형 있는 음식과 꾸준한 운동으로 올바른 성장을 도와주어야 할 것입니다. 키에 대해서는 유전적인 영향이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지만 균형있는 음식과 꾸준한 운동, 올바른 수면습관 등을 노력한다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기지개를 하는 습과도 상당히 좋은 것 같으니 한번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